개인정보처리방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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● 용어의 정의
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.
- ①"온누리팔도시장몰" 이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.
- ②"온누리팔도시장몰" (이하 "사이트"라 한다)이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,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 합니다.
- ③"이용자"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
- 1.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
- 2.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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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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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전자메일/SMS 수신 여부 : 주문 내역 발송,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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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. 유료정보에 대한 이용 및 상품구매 결제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.
- - 은행계좌 정보, 신용카드 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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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①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. 단, 상법,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 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.
법률 | 수집 항목 | 보유 및 이용 기간 |
---|
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|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| 5년 |
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|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| 5년 |
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|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| 3년 |
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| 표시, 광고에 관한 기록 | 6개월 |
통신비밀보호법 | 법원의 영장을 받은 수사기관 요청 시 제공 | 3개월 |
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| 신용 정보의 수집,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| 3년 |
- ②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이용자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열람,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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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위탁처리업체
- ①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"1.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"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자의 거래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,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②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가.형사소송법,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,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전파법, 지방세법, 소비자보호법, 한국은행법, 등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나.통계작성,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- 다.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본래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 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제공받는 자 | 제공 항목 |
입점판매업체[업체 확인] | 성명, 전화번호, 이메일 아이디, 휴대폰 번호, 상품 구매정보,배송 주소 |
③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 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 내에서 수집, 보관,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.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.
수탁자 | 위탁업무의 내용 |
---|
㈜인터파크비즈마켓, 트렌스코스모스코리아 | 콜센터 업무의 일체, 주문정보 이용관리 |
현대택배, 대한통운, 한진택배, 우체국택배외 기타 택배사 | 상품배송업무 |
㈜이니시스 |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,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|
서울신용평가 | 실명본인인증, 아이핀 인증 |
㈜엘지유플러스 | 문자메세지 전송 |
굿스플로우 | 안심번호서비스 운영 |
5.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알아야 할 사항
- ①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.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.
- ②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.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게시물을 포 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.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,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『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』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.
6. 쿠키의 운영 및 활용
- ①회사는 다른 많은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 합니다. 쿠키(cookie)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. 그리고,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(넷스케이 프,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)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.
- ②이용자께서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,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, 이용자의 추가 정보를 이용자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 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③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,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"도구 > 인터넷옵션>개인정보>개인정보 설정"에서 "모든 쿠키허용-낮음- 보통-보통 높음-높음-모든 쿠키차단"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.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[
] 선택 > [설정]선택 > 화면 하단의 [고급 설정 표시] 선택 >개인정보 섹션의 [콘텐츠 설정] 버튼 >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하실 수 있으며, 그 외에 firefox와 safari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 - - firefox : 옵션 메뉴 선택 > 개인정보 선택 > 방문기록-사용자 정의 설정 > 쿠키 수준 설정
- - safari : 환경설정 메뉴 선택 > 개인정보 탭 선택 >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
- ④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,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. 수집된 회원의 ID는 타겟(Target)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.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.
7.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, 관리적 대책
- ①기술적 대책
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- 가.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(Lock)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- 나.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 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- 다.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(SSL 또는 SET)를 채택하고 있습니다.
- 라.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 차단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- ②관리적 대책
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가.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,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,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.
- 나.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다.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 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- 라.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.
- 마.개인 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.
- 바.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 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- 사.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 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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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)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- 2)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8. 게시물에 포함된 개인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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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[민원처리센터]
- - 전자우편 : bizmarket@interpark.com
- - 전화번호 : 1661-8859
- - 팩스번호 : 02-6354-9171
- - 주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235 평화자동차빌딩 5층
- ④전화 상담은 평일 09:00 ~ 18:00까지 가능합니다.
- ⑤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 다만,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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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▶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-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-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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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▶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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